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매대행 창업 도전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가입하기~

돈 버는 이야기/구매대행 창업 도전

by 보헤미안827 2020. 5. 20. 14:3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예전부터 투잡, 부업, 창업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창업은 하고 싶은데 자금이 없어서 이것 저것 알아 보기만 하고 1년 넘게 제자리 걸음이네요. 사업 자금이 있다고 한들 요즘 경기가 워낙 어려워 무언가 쉽게 도전할 수 없는 것도 사실인 것 같습니다. 제가 근 2년 동안 가장 많이 관심을 가졌던 사업은 바로 에어비앤비, 그리고 구매대행 사업입니다. 에어비앤비 사업은 초기에 자금이 들어가기도 하고 대한민국 법의 테두리 안에서 잘 운영하려면 여러가지 준수해야할 사항이 많더라고요. 저는 에어비앤비 사업이 가장 잘 될만한 곳이 오피스텔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네, 불법입니다. 그런데도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오피스텔에서 에어비앤비 사업을 이어가더군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코로나 19'의 여파가 쉽게 가시지 않으니 지금은 좋지 않은 타이밍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온라인 소자본 창업 구매대행 사업을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너무 많은 걱정이 앞서다 보니 시작 조차 못 하는 제 자신이 바보같아서 일단 부딪혀 보면서 알아가기로 결심했습니다. 저 뿐만이 아니라 이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는 많은 분들이 사업자등록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부터 시작해서 무엇을 팔아야 할지, C/S 처리는 어떻게 해야할지 걱정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구매대행 특성상 판매자가 재고를 가지고 있지 않고 해외에서 배송대행지를 거쳐 고객으로 상품이 운송되는 프로세스를 거치다 보니 반품이나 교환 건이 생기면 상당히 복잡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역시 제가 아직 겪어 보지 못한 상황이기 때문에 미리 걱정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센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내 가게를 만들어보세요.

sell.smartstore.naver.com

오늘 대망의 첫날입니다. 무엇이든 처음이 가장 어렵지만 설레는 것 같습니다. 우선 스마트스토어 센터에 들어가 판매자 가입하기를 누릅니다. 

판매자 유형을 보니 개인, 사업자, 해외사업자 세 가지가 있네요. 저는 아직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개인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사업자 등록은 매출이 일어나기 시작했을 때 해도 늦지 않는다고 합니다.)

네...여기까지 했는데 기존에 제가 쓰던 네이버 아이디기 싫어서 새로 가입한 후에 판매자 등록을 하려니까 안되더라고요. 제가 원래 쓰던 아이디가 이미 스마트 스토어에 가입이 되어 있는 바람에.. 스마트 스토어를 탈퇴하면 30일 동안 재가입이 불가능 하다고 해서 그냥 쓰기로 했습니다. 역시 왕초보답습니다..^^ 스토어명도 딱 한 번만 바꿀 수 있습니다. 고로 스토어명을 지을 수 있는 기회는 단 두번입니다. 신중하게 해야겠죠? 저는 스토어명을 한 번 수정했는데 그 전에 만들어 놓았던 이름이 더 나은 것 같네요..

아무튼 이렇게 왕초보 셀러의 스마트 스토어가 완성되었네요. 아직 당연히 아무것도 없습니다. 며칠 전에 구매한 '돈이 된다! 스마트 스토어' 라는 책을 보고 공부 하는 중인데요, 어떤 상품을 소싱할지 생각하면서 스마트 스토어센터의 카테고리도 유심히 살펴 보고 판매하는 방법이나 정산 받는 방법 등을 먼저 숙지해야 할 것 같습니다.

책의 내용을 보니 왕초보 판매자가 지금 당장 해야할 일들에 대해 나와 있더라고요. 첫번째, 네이버 페이 가입하기, 두번째, PC로 스마트 스토어에서 물건 구매해 보기, 세번째 스마트폰으로 스마트스토어에서 물건 구매해 보기, 네번째, 판매자로 등록하고 상품 등록해 보기, 다섯번째, 완벽하게 시작하겠다는 욕심 버리기입니다. 

 

아직 여러분들에게 도움 드릴 수 있는 것이 하나도 없는 왕초보 셀러지만 하나 하나 해보면서 매출 일어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혹시라도 이 글을 읽으시는 예비 셀러 여러분들 계시다면 화이팅 하시고 모두 부자 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