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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드클로딩 합산 과세 해결했습니다. (앞으로 엔드는 걸러야....)

쇼핑후기

by 보헤미안827 2020. 4. 11. 2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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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드클로딩은 제가 가끔 이용하는 영국 쇼핑몰입니다. 주로 나이키, 파타고니아, 스투시 의류를 구매했었고, 항상 FEDEX Priority Service로 초특급 배송을 받아볼 수 있었기 때문에 굉장히 만족하면서 이용했던....쇼핑몰입니다. (과거형...) 이번에 75$ 이상 구매시 전세계 무료배송 행사를 하길래 이것 저것 구매했는데, 미국을 제외한 국가에서 수입하는 것들은 150$을 초과하면 과세가 되기 때문에 주문을 두개로 나눴습니다.

 

 

자, 이렇게 주문을 두개로 나누고 수취인명을 다르게 하면 각각 150$ 미만이기 때문에 과세가 되지 않겠지요? 그런데... 홈페이지에서 Ship 상태로 바뀌고 난 뒤에 배송 조회를 했는데 두 주문의 수취인이 모두 제 이름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바로 메일을 보냈고 (수취인 이름을 변경해 달라는 내용으로) 다음 날 답변이 왔습니다.

 

END 첫번째 메일

 

수취인 이름을 변경해줄 수 없답니다. 본인들의 실수 때문에 고객이 세금을 낼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됐는데 별 다른 사과도 없네요. 이건 당신들의 실수로 인해 일어난 일이고 만약 과세가 된다면 책임을 묻겠다는 내용을 간략하게 적어 다시 메일을 보냈습니다.

 

END 두번째 메일

 

돌아온 답변은 더욱 황당합니다.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과세된 금액을 지불할 수 없다. 당신이 세금을 지불하지 않는다면 그 물건들은 반송될 것이고 운송비 역시 책임질 수 없다." 는 답변이었습니다. 살면서 처음 겪는 최악의 고객서비스입니다...

 

 

얼마 후 FEDEX에서 문자가 왔네요. 정말 열받는 순간입니다. 일부러 주문을 두 건으로 나누는 수고스러운 일까지 했는데 합산과세라니요!? 일단 FEDEX 수입 통관 부서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현재 상황을 설명하니 이런 경우가 간혹 있다고 하네요. 합산 과세를 피하기 위해서는 여러 서류들이 필요했습니다.

 

1. 변경된 인보이스

: 쇼핑몰에 요청해서 받아야 하는 서류입니다. 수취인 A에게 가야할 물건이 수취인 B로 되어 있으니 필요한 서류겠지요?

2. 인보이스가 변경되었음을 증명하는 레터

: 이 것 역시 쇼핑몰에 요청해서 받아야 하는 서류입니다. 변경된 인보이스에 대한 설명?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가족 관계 증명서

: 항상 필요한 것은 아닌 듯 합니다. 제 경우에는 주문1이 제 이름, 주문2가 어머니 이름으로 되어 있었는데, 세관에 정정 신청을 할 때 첨부하면 좋다고 해서 제출했습니다. 다만 가족관계 증명서는 발급시 프린트를 꼭 해야만 하더라고요. 그래서 주민등록등본으로 대체했습니다.

4. 결제했던 카드

: 결제시 사용했던 카드를 찍어 제출해야 합니다. (카드 번호 뒷자리 4자리를 제외한 나머지 숫자는 가려야 합니다.)

 

 

 

 

 

메일을 보내면 답장이 빨리 오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내에 있는 라이브채팅을 이용하는게 훨씬 빠릅니다. 영국 시간으로 오전 8시 부터 가능하니 한국 시간으로는 오후 4시 이후에 라이브채팅을 걸면 됩니다. 

 

변경된 인보이스를 엔드 측에서 FEDEX로 보내주는데 무려 일주일 가량 걸렸습니다. 일주일 동안 두어번의 라이브채팅을 통해 처리 기한에 대한 확답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일처리를 하지 않더군요. 동료에게 관련 내용을 전달하겠다. 48시간 내에 처리될 것이다. 곧 될것이다. 기다려 달라. 기타 등등 항상 같은 답변이었습니다. 마지막 라이브 채팅에서 이번 주 내로 꼭 처리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문제로 일주일 이상 기다린 상태였거든요. 화가 났지만 화는 내지 않았습니다. 

아무튼 여러번의 라이브채팅 끝에 FEDEX에 변경된 인보이스가 도착했고, 수입통관부서에 나머지 세개의 서류를 보낸 뒤에 바로 통관이 되었습니다.

 

 

정말 짜증나고 힘든 과정이었습니다. 일부러 저러나 싶을 정도로 느린 업무 처리, 그리고 나몰라라, 배째라 하는 식의 태도, 참 황당합니다. 배송 속도는 초특급인데.. (가끔 국내 쇼핑몰에서 배송 시키는 것 보다 빠릅니다. 3~4일이면 무조건 도착을 하는.....) 앞으로 웬만하면 이용하지 않으려고 앱도 지워버렸네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서는 합산과세 관련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차라리 계정을 두 개 만들어 쓰시기 바랍니다. 엔드클로딩은 주문할 때 주문자명과 전화번호를 변경해서 입력해도 배송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물론 개선의 여지도 없습니다. 이 일이 있고 나서 관련 글들을 찾아보니 이미 많은 분들이 똑같은 일을 당했더라고요. 그럼 엔드도 저같은 상황을 겪은 고객들을 이미 많이 상대했을텐데요. 문제가 생겨도 개선하지 않으니 계속 이런 일이 생기는 것이겠죠. 

 

해결해서 다행이지만 과정이 너무 답답해서 스트레스 받았었네요. 라이브채팅을 할때마다 상담원이 바뀌니 매번 상황 설명을 해야 했고, 모든 상담원이 친절한 것도 아니었습니다. 어떤 상담원은 제가 메세지를 쓰고 있는 도중에 방을 나가더군요. 1분을 기다리지 못하고..

아무튼 저와 같은 일을 당하신다면 위와 같이 해결하시면 됩니다. 귀찮으시더라도 꼭 서류 준비해서 과세 피하세요. 웬만하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150$ 이상 주문할 경우 계정을 두 개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 그냥 거르시는게 최고입니다. 이상으로 제가 겪은 최악의 고객서비스 후기를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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