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중국동방항공 수수료 없이 환불 받으세요

여행정보/기타여행정보

by 보헤미안827 2020. 2. 5. 16:56

본문

반응형

요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전세계가 들썩거리고 있습니다. 실제 보다 더 과장된 보도를 내보내거나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는 몇몇 사람들 때문에 공포 분위기가 더욱 확산 되고 있는데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위험한 전염병인 것은 맞지만 이런 때일수록 분위기에 휩쓸리기 보다는 평정심을 유지하면서 개인 위생에는 조금 더 철저해야겠습니다. 

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오랜 시간 동안 계획했던 여행을 취소하거나 미루는 분들도 참 많아지고 있는데요, 거금의 수수료를 물고 여행을 취소하는 마음이 참 씁쓸할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지난 달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중국동방항공의 런던in - 파리out 티켓을 끊어 놓은 상황이었습니다. 55만원이라는 저렴한 금액에 환승 시간도 2~3시간 밖에 되지 않아 상당히 메리트 있던 티켓이었죠.

보시다시피 항공요금과 유류할증료가 거의 비슷할 정도로 저렴한 티켓이었습니다. 환승 시간도 출국때는 3시간, 귀국때는 2시간으로 아주 적당한 시간이었어요. 사실 경유한다는 자체만으로도 여행 전부터 큰 피로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서치를 잘 하셔서 웬만하면 직항으로 선택하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항공권을 끊자마자 며칠 사이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된 속보가 일파만파 퍼지면서 순식간에 온 세상에 비상이 걸렸죠. 5년 만에 떠나는 유럽 여행인데 출발하기 전부터 맥이 빠지는 기분이었습니다. 며칠을 넋 놓고 있었어요. 항공권도 환불 불가라 완전 무장을 하고 공항에 갈 생각을 하면서도 한편으로 영 찜찜한 기분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중국동방항공 측에서는 계속해서 공지사항을 업데이트 해주었어요. 처음에는 우한 출/도착 비행편에만 변동이 있었는데 날짜가 지날수록 상해, 베이징, 청도, 연대, 위해 등으로 가는 항공편도 줄줄이 취소되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마지막으로 확인한 1월 31일 공지사항에도 제 항공편에는 변동 사항이 없었는데 다음날 중국에서 문자가 왔네요.

항공편이 취소되었으며 다른 항공편으로 대체되었다는 문자였습니다. 장문 문자 발신이 안 되나 봅니다. 11개의 문자가 한번에 왔네요. 다른 항공편으로 대체되었다고 하더라도 전 항공권을 취소할 생각이었지만 우선 변경된 여정을 확인해봅니다.

제일 위에 있었던 1여정이 취소된 항공편입니다. MU5042편으로 변경을 해주었네요. 그러나 상해 도착 시간은 13:55, 저는 13:00에 런던으로 향하는 항공기에 탑승해야 하는데 이건 환승을 할 수 없는 항공편입니다. 마침 중국을 경유하거나 중국 출/도착하는 모든 항공편을 수수료 없이 환불 받을 수 있다는 공지가 나온 상황이라 바로 상담원을 연결하기로 했습니다.

마이리얼트립 상담원 연결

상담원 연결까지는 1시간 30분~2시간 정도 소요가 되었습니다. 요즘 중국 우한 폐렴과 관련해 상담이 폭주하고 있다고 하니 시간을 두고 천천히 기다리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예약한 항공권은 수수료 면제 대상이라고 바로 취소 접수를 해주었습니다. 구매처에 따라 발권 수수료를 부담해야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이리얼트립의 경우에는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티켓팅할 때도 발권 수수료가 없었습니다.)

상담원 연결을 시도하는 도중에 폭풍 서치를 했습니다. 날짜를 이리 저리 바꿔가며 검색했더니 아시아나 직항을 86만 원 선에 끊을 수 있더군요. 예약만 해놓고 결제는 다음날 하는 바람에 유류세가 올라가 88만 원 대에 끊었습니다. 날짜를 바꾼 덕분에(?) 호스텔 숙박비도 하루치를 날렸고, 항공편 재구매 비용으로는 약 33만 원 정도가 더 들었네요. 그래도 우리나라 국적기로 항공편을 변경하니 조금이나마 위안이 됩니다.

2월 1일에 취소 요청을 했고 2월 4일에 취소가 완료 되었네요. 생각보다 훨씬 처리가 빠릅니다. 카드 최근 이용 내역도 확인해 보니 확실히 취소가 되었습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한 건이고 결제일 전에 취소가 된거라 결제금액이 빠져나가기 전에 취소가 되었네요. 체크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환불이 완료되는데까지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될 것 같습니다.

마이리얼트립 몇 번 이용해 보니 좋네요. 무엇보다 상담원 연결이 토,일,공휴일에도 가능하다는 점이 참 좋았습니다. 어쨌든 빨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잠잠해지기 바랍니다. 세계 곳곳에서 동양인 혐오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는데 여행객 모두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