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에어비앤비 방침 (3월 15일 업데이트)

여행정보/기타여행정보

by 보헤미안827 2020. 3. 16. 23:41

본문

반응형

다음은 에어비앤비 공식 사이트에서 발췌한 글입니다.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 및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020년 3월 15일 업데이트

2020년 3월 11일,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을 세계적 대유행(판데믹)으로 선포했습니다. 에어비앤비 커뮤니티를 보호하고 구성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에어비앤비는 코로나19에 관해 다음과 같이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요약

2020년 3월 14일 이전에 예약을 완료하고 2020년 3월 14일부터 2020년 4월 14일의 기간 중 체크인이 예정된 에어비앤비 숙박 및 체험에는 본 정책이 적용되며, 체크인 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는 예약 취소 시 예약금을 전액 환불받을 수 있으며, 호스트는 슈퍼호스트 지위에 대한 영향 없이 수수료 없는 예약 취소가 가능합니다. 본 정책에 따라 취소된 예약에 대해 에어비앤비는 모든 서비스 수수료를 환불합니다.

2020년 3월 15일 이후 완료된 예약, 그리고 2020년 3월 14일 이전에 예약되었으나 체크인 날짜가 2020년 4월 15일 이후인 예약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호스트의 환불 정책이 적용됩니다.

체크인을 완료하여 예약된 숙박/체험이 시작된 경우에는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중국 본토 내 국내 예약에 대해서는 기존의 중국 본토에 적용되는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 이 적용됩니다. Luxe 또는 Luxury Retreats 예약에 대해서는 Luxe 게스트 환불 정책이 적용됩니다.

적용되는 예약

2020년 3월 14일까지 완료된 예약

2020년 3월 14일까지 예약이 완료되었으며 2020년 3월 14일부터 2020년 4월 14일의 기간 내에 체크인이 예정된 에어비앤비 숙박 및 체험은 체크인 전 취소가 가능합니다. 즉, 게스트는 예약 취소 시 예약금을 전액 환불받을 수 있고 호스트는 슈퍼호스트 지위에 대한 영향 및 수수료 없이 예약 취소가 가능하며, 에어비앤비는 모든 서비스 수수료를 환불할 것입니다.

2020년 3월 14일까지 예약이 완료되고 예약 날짜가 2020년 4월 15일 이후인 기존 에어비앤비 숙박 및 체험은 게스트 또는 호스트가 코로나19에 감염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호스트의 환불 정책은 평소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체크인을 완료하여 예약된 숙박/체험이 시작된 경우에는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020년 3월 15일 이후의 예약

2020년 3월 15일 이후의 에어비앤비 숙박 및 체험 예약은 게스트 또는 호스트가 코로나19에 감염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호스트의 환불 정책은 평소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예약 시 호스트의 환불 정책을 주의 깊게 검토하고 유연성을 제공하는 옵션을 선택할 것을 권장합니다.

적용 방식

예약에 정책이 적용되는 경우, 해당 내용이 예약 세부정보 페이지(게스트의 경우여행, 호스트의 경우 호스팅 알림판)에 표시됩니다.

게스트의 경우: 정책이 적용되는 예약을 취소하면 전액 환불되며, 에어비앤비는 모든 서비스 수수료를 환불합니다. 이 경우 에어비앤비에 연락할 필요는 없습니다. 환불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호스트의 경우: 정책이 적용되는 예약을 취소할 경우 취소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으며, 슈퍼호스트 지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에어비앤비는 모든 서비스 수수료를 환불합니다. 이 경우 에어비앤비에 연락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약이 정책의 적용을 받지않으면 평소와 동일하게 호스트의 환불 정책이 적용됩니다. 호스트나 게스트와 연락하여 취소 및 환불에 대해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관련 업데이트 사항 및 자료

에어비앤비는 어려운 시기에 커뮤니티 구성원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게시글을 자료 센터에 정리하여 올렸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책 업데이트부터 호스트 및 게스트를 위한 자료에 이르기까지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최신 정보에는 다음과 같은 게시글이 포함됩니다.

코로나19와 관련 없는 상황에 적용되는 일반적인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을 다룬 게시글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모든 커뮤니티 구성원들께 서로 간의 소통에 있어 항상 포용과 상대에 대한 존중, 그리고 에어비앤비의 차별 금지 정책을 염두에 두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에어비앤비는 본 정책의 적용 범위를 계속해서 검토하겠습니다. 따라서 이 페이지에서 업데이트 변경 사항 및 최신 정보를 주기적으로 확인해주세요.

 

 

숙소, 체험, 장소를 모두 한 곳에서 -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와 함께 잊지 못할 여행이 시작됩니다. 주변 또는 멀리 떨어진 장소에서 벌어지는 모험들을 찾아보고 전 세계의 독특한 숙소와 체험, 장소를 직접 체험해 보세요.

www.airbnb.co.kr


에어비앤비측 공지사항에 따르면 2020년 3월 14일 이전에 예약을 완료하고 2020년 3월 14일부터 2020년 4월 14일의 기간 중 체크인이 예정된 에어비앤비 숙박 및 체험에는 본 정책이 적용되며, 체크인 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20년 3월 15일 이후 완료된 예약, 그리고 2020년 3월 14일 이전에 예약되었으나 체크인 날짜가 2020년 4월 15일 이후인 예약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호스트의 환불 정책이 적용됩니다.

제 경우에는 이러한 정책이 시행되기 전에도 호스트에게 요청해 총 5박의 숙박 중 하루를 환불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공지 확인하시고 환불 가능한 날짜에 예약하신 분들 중 귀국이 결정된 분들은 취소 요청 해서 전액 환불 받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